부산 이기대 갈멧골
기사를 인용하는 것임.
막힌 가슴도 '뻥'하고 뚫어줄 것만 같은 끝이 없는 수평선과 돌섬들, 그리고 자유롭게 거니는 바람까지 느낄 수 있는 해안 길은 부산의 보물 중의 보물!평소 화려하고 꽉 막힌 공간을 오가던 멤버들이 힐링 타임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다.그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아름다운 해안길 '이기대 갈맷길'은 성종이 준비한 큰 선물!바다 너머 광안대교와 해운대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해안길이 펼쳐져 있는 곳이다.
↑ 이기대 갈맷길에서 바라본 부산 바다
그런데 여기서 궁금한 것 하나 왜 갈맷길일까?그 이유는 비교적 단순하다. 바로 부산의 상징인 갈매기의 이름을 따 갈맷길이라고 부른다.부산에서 가장 아름답고 이야깃거리가 많은 길로 이루어진 갈맷길은 총 9코스로 되어 있는데 이 중 오늘 성종이 선택한 이기대 갈맷길은 2코스와 3코스에 해당되는 곳이다.영화 <해운대>의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이기대 갈맷길을 2시간여 정도 여유롭게 걷다 보면이 길만의 매력을 마주하게 된다. 바위와 마주치는 파도 가까이로 가면 기암괴석들의 풍경화가 펼쳐지고, 그 사이에 바다가 모습을 드러낸다. 주변 상가와 음식점들이 적어 부산의 진짜 바다를 느껴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.이기대의 일출과 일몰 모두 그 풍모가 뛰어나 카메라 셔터만 누르면 다 작품이 될 정도.그 이유로 많은 사진작가들의 촬영 스팟으로도 유명한 곳이다.게다가 바다와 만나는 바위들은 부산에서 유명한 낚시 장소 중 하나라고 하니 바다를 보며새로운 생각을 하고 자신을 돌아보기에는 안성맞춤이다.
[이기대 도시 자연공원 정보] 주소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3동 산25 전화번호 Tel. 051-607-6361 산책소요 시간 2시간 30분 정도 소요하모니크루즈 -> 국제시장 -> 이기대 갈맷길 -> 광안리 야경 -> 신세계 백화점 센텀 -> 팔레드시즈 -> 수영만 요트경기장 <요트비>